기사 메일전송
"생동감 있네" 익산 공공승마장 XR말산업체험관 개장 - VR마차·VR말관리사 체험, AR포토존 등 무료·유료 프로그램 6종 운영 - 승마에 대한 진입장벽 낮추고, 개별뿐 아니라 단체도 함께 즐길 수 있어
  • 기사등록 2024-02-14 09:24:24
기사수정

"와, 진짜 말을 타는 것 같아요."

 

익산시 공공승마장 엑스알(XR)말산업체험관이 13일 정식 운영에 돌입했다.

 

"생동감 있네" 익산 공공승마장 XR말산업체험관 개장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의 기술을 망라하는 초실감형 기술이다. 익산시는 지역 주력 산업인 `확장현실 기술`을 활용해 가상의 말을 만져보고, 돌보고, 타보는 체험의 장을 구축했다.

 

XR말산업체험관에는 무료 체험 3종과 유료 체험 3종이 마련돼 있다. 말 품종 알아보기 놀이기구와 라이브스케치, AR포토존은 무료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VR마차 체험과 VR말관리사 체험, MR승마 체험의 경우 5,000원을 내고 이용하면 된다.

 

XR말체험은 승마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접근하도록 해 각광을 받고 있다. 각 체험을 개별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친구나 연인,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이 반영돼있는 점 역시 매력으로 다가온다.

 

시는 공공승마장 활성화를 통한 승마 관광 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역 대표 관광자원인 미륵사지 석탑과 왕궁리 5층 석탑 관련 홍보 콘텐츠를 개발해 XR말산업체험관에서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부터는 조랑말을 주제로 하는 `포니 체험장`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승마가 생활 스포츠로 거듭나고 있는 분위기에 맞춰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XR말체험관을 조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승마의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14 09:24: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윤 대통령 "북한의 도발에 강력 대응할 수 있는 대비 태세와 역량 갖출 것"
  •  기사 이미지 을지연습,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전국 실시
  •  기사 이미지 이명박 前 대통령 "당정이 하나 돼 대동단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