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옥천군보건소는 건강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건강보건소`를 운영하며 주민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옥천군보건소,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운영

이는 공중보건의사 및 전문인력을 활용한 건강취약계층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의 주 생활터인 경로당 방문 교육을 통해 대상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맞춤형 1:1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사업을 말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 및 자가관리, 요통 관리 및 근골격계 질환, 낙상요실금 예방 관리, 계절별 건강관리 교육 등 주민건강 향상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포함한다.

 

특히 경로당 교육 시 혈압 및 혈당 측정은 물론,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도 제공하고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보건소 내 혈압·혈당계 대여 사업을 포함한 타 사업 연계를 통해 주민들의 지속적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관리를 유도하며, 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주민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김홍규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건강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주 생활터인 경로당으로 전문인력이 직접 찾아가는 사업인 만큼,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에게는 필수적인 사업"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22 14:27: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기차여행 외국인 50.2% 늘었다...관광객 철도 승차권 예매 서비스 확대 결과
  •  기사 이미지 국토교통부, 14개 제작사 전기차 무상 특별안전점검 추진
  •  기사 이미지 군포국민체육센터, 최우수 장애인친화 공공체육시설 선정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