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에서 AI윤리캠프·영어캠프로 알찬 여름방학 보내세요
  • 기사등록 2024-07-08 11:20:42
  • 기사수정 2024-07-08 16:05:38
기사수정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지역 내에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2024 서초구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초 AI윤리캠프 · 영어캠프

구는 올해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교육수요와 글로벌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가족이 함께 디지털의 올바른 사용법과 윤리적 판단력을 기를 수 있는 `AI윤리캠프` ▲체험형 영어프로그램인 `원어민 영어캠프`를 운영할 예정으로, 접수는 모두 8일부터다.

 

먼저, `AI윤리캠프`는 29, 30일 이틀간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운영한다. 초등학생 또는 중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1가족당 최대 5명의 구성원이 참여 가능하며 총 50가족을 모집한다. 오후 1시부터 3시간에 걸쳐 이어지는 캠프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디지털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을 배우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AI 체험활동이 마련됐다. ▲AI활용 우리 가족 가훈 정하기 ▲AI활용 우리 가족 뮤직비디오 만들기 ▲AI활용 우리 가족 웹사이트 만들기를 통해 가족의 디지털 역량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구는 지난 4월 AI를 활용한 공교육과 AI윤리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기반으로 `AI기반 체감형 공교육으로 미래를 여는 교육도시 서초`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도 `AI윤리캠프`를 통해 디지털 환경에서 새롭게 강조되는 디지털 리터러시(디지털에 대한 적합한 이해와 활용 역량) 교육을 진행하며 다른 지역과 차별성을 뒀다.

 

이어서 여름방학 캠프로 준비된 `원어민 영어캠프`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양재내곡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캠프는 단순한 영어 회화가 아닌 세계문화, 과학, 보드게임 등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원어민과 함께 흥미롭게 배우는 수업으로 구성됐다.

 

수업은 ▲각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우는 세계문화체험반(초등 1∼4학년) ▲기초과학을 배워보는 영어과학반(초등 3, 4학년) ▲멘사 추천게임으로 수학적 사고를 기르는 보드게임반(초등 5, 6학년)으로 나뉘어 학년별 수준에 맞게 참여할 수 있다. 1일 1.5시간씩, 프로그램별로 1∼4일에 걸쳐 이뤄진다.

 

각 캠프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8일부터 서초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강좌예약)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이 `서초구 여름방학 캠프`를 통해 더욱 즐겁고 알찬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8 11:20: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동군 지역자율방재단, 재난안전통신망 사용 모의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금정구, 총 30억 규모 기업지원 특례 보증 사업 추진
  •  기사 이미지 이재영 증평군수, 농작물 폭염 피해 현장 점검 나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