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광역청년센터 – 서울경제진흥원 – 서울청년센터협의회, ‘ 청년사회안전망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긴밀한 연계 및 지원을 통한 청년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기로 - 연계 기관 확장을 통한 청년사회안전망 지원 및 활성화 - 청년 진로 개발, 일자리 창출, 창업 지원, 교육 및 훈련 등 다양한 지원 약속
  • 기사등록 2024-03-15 09:41:39
  • 기사수정 2024-03-15 15:15:31
기사수정

[연합포스트=유우주 기자] 서울광역청년센터,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청년센터협의회가 3. 14.(목)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광역청년센터에서 청년사회안전망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안전망 확장을 비롯해 청년들의 사회진입과 성공적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되었으며, 각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청년들에게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 청년 커리어 동행을 위한 업무 협약식 (제공=서울광역청년센터)

진행예정 사업으로는 밀착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만족도 높은 일자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 ‘커리어 디자인 아카데미(서울청년센터 서초)’, 혁신기업 방문 및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현장의 경험을 듣고 체험할 수 있는 ▲ ‘청년혁신기업탐방(서울청년센터 강북)’, 취업훈련 및 교육 이후 인턴을 통해 기업에서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 ‘청년 일경험(서울청년센터 성동)’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후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https://youth.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서울경제진흥원은 사회적 기반이 취약한 청년들과 기업간의 접점을 만들어, 기업직무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현직자와의 네트워킹 등을 통해 성공적인 취·창업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서울 청년들의 미래와 커리어 확장에 함께 동행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신소미 서울광역청년센터 센터장은 “청년사회안전망 구축과 운영에 있어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청년센터협의회와 함께하게 되어, 더 많은 청년들에게 더 가깝고 구체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청년정책 전달체계의 기능 강화를 위해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와 '청년허브'가 통합된 기관으로 2024년 새롭게 출범하였다. 청년수당, 서울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청년 사회안전망 구축 등 청년의 다양한 욕구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청년센터 15개소의 컨트롤 타워로서 성과관리, 전문인력 양성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5 09:41: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시, 추석연휴 `문 여는 병의원, 약국` 미리 확인하세요
  •  기사 이미지 성남시, 추석 연휴 청소기동반 1700명 투입
  •  기사 이미지 남해군, `제14회 보물섬 남해 사회복지 한마당` 개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